반응형
 

전국민 단타 대회, 눈치게임이 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10월 26일 16시 마감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카카오페이 상장일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카카오페이 상장일 앞서 개요 

 

 

● 카카오페이 업체 개요

2014년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카카오페이)를 시작한 핀테크 기업입니다.
송금,온라인 결제, 오프라인 결제 시장의 위상을 바탕으로 대출·보험·투자 등 금융서비스 중개업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국민 메신저[카카오톡]의 영향으로 카카오페이 가입자 수는 20년 기준 3500만명, 2021년 5월 기준 360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카카오페이는 우수한 이용자 수(경험)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현재보다 미래에 가치가 높은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2025년 현재 3,600만 명.
간편결제뿐 아니라 금융서비스 중개업에도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 청약 결과 


기존 가입과 달리 카카오페이는 100% 동일한 할당으로 일반 가입이 진행됐습니다.
결과적으로 경쟁률이 무의미해 4개 증권사의 총 청약건수는 182만건이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 균등 배정 결과 


대신증권은 3~4주, 삼성증권은 2~3주, 한국투자와 신한금융투자는 1~2주가 배정됐습니다.

소수점은 추첨을 통해 배정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대신 3~4주

- 삼성 2~3주

- 신한 1~2주

- 한투 1~2주 

 

카카오페이 상장일 이전 환불 


환불일은 10월 28일입니다.
예를 들어 대신증권에 신청해 3주를 받았다면 오는 10월 28일 오전 9시 이전에 27만원/2000원(수수료)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입금(환급)됩니다.

배정 종목 확인 시간은 증권사별로 차이가 있는데, 현재는 거의 다 확인 가능합니다.

 

상장일은 11월 3일입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 전망 


카카오페이는 11월 3일에 상장됩니다.
상장 초기 가격은 공모가의 90~200% 이내에서 결정될 예정입니다.
의무 보유에 대한 기관투자자의 의지가 70%에 이르렀습니다. 의무보유약정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배당된 주식을 팔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전문가 집단이 공모가 대비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는 반증인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장 당일 유통 물량은 38.91%이지만 기존 주주 물량은 알리페이가 보유하고 있고, 상장 당일 알리페이는 매각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입니다. 알리페이가 매각하지 않을 경우 상장 당일 유통 물량은 공모주 물량의 10%가 되고, 기관투자가 의무 보유분을 반영할 경우 5% 안팎이 됩니다.

​시장에서 관심이 많고 유통이 많지 않아 상장일 전망이 좋은 이유입니다.

다만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이 11조7300억원인 만큼 '따상'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상장일은 전국 단타 대회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꼭 판매전략을 세우고 상장일을 준비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상장일 요약

  • 11월 3일 오전 9시 상장 

 

카카오페이 상장일 를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